건강정보

> 건강정보 > 건강정보

건강정보

공지사항 상세
공지사항 상세
병원을 꼭 찾아야 하는 심장 경고 증상 2019-04-19 01:57:04
작성자 : 관리* 조회수 : 101

118.37.82.2*

 

대개 심장질환은 나이가 많은 고령층에서만 나타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지만, 사실 유전성 심근병증 또는 부정맥의 경우에는 20대 역시 돌연사 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심장질환에 대한 위험성을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그렇다면 무시하지 말고 반드시 진료를 받아야 하는 심장질환의 대표적인 증상들은 무엇일까요? 

 

 

 

 


 

 

심장질환의 대표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이 크게 3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1. 심장 박동이 불규칙하거나 너무 빨리 뛰는 경우

2. 갑자기 가슴을 쥐어짜는 듯한 통증과 압박감이 느껴지는 경우

3. 머리가 핑 돌고 호흡이 곤란해지는 경우


위와 같은 심장의 이상 운동이 발견될 경우에는 진료를 받아 통증의 원인을 정확히 파악해야 합니다. 

 

 

 


 

심장질환 검사의 종류 

심장이 정상인지 아닌지, 정확한 상태를 확인하는 검사로는 심전도 검사, 심장초음파 검사, 흉부 X선 검사, CT/MRI 검사, 운동부하 검사 등이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검사는 ‘심전도 검사’로 대부분 5분간 이루어지는 비교적 간단한 검사입니다. 심장의 구조와 생리적인 이상을 확인할 수 있는 검사로, 전극 판을 피부 표면에 붙인 후 심장 내에서 만들어지는 전기를 기록합니다. 또 다른 검사 방법 중 하나는 ‘심장 초음파 검사’로 심전도 검사 또는 흉부 X선 검사 시행 후 심장 비후나 비대가 의심될 때 시행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필요 여부에 따라 심장 CT, 심장 MRI, 운동 부하 검사 등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심장이 보내는 위급한 신호를 꼭 기억하셔서 갑작스러운 흉통이 있을 경우, 

뉴고려병원 응급의료센터나 심혈관센터 내원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심장경고증상2.png저장

건강정보
1 2 3 4 5 6 7 8 9